2013년 10월 25일 금요일

1종보통 도로주행 팁,(2) 타력주행에 대해서



   


저번시간에 이어서 1종보통 도로주행 팁에 대하여 소개 하겠습니다  도로주행 시험중에서 숙련자들도 많이들 떨어지는 이유가 바로 이 타력주행이란 것때문인데요 이것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게 되면 쉽게 실수를 하고 계속해서 감점을 받게 되어서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타력주행이란 어떤것을 말하는것일까요 타력주행을 하게되는 부분은 크게 세가지 정도로 나뉘게 됩니다 커브길, 과속 방지턱, 내리막길 많은사람들이 습관처럼 실수하는부분은 커브길과 과속방지턱입니다 내리막길에서 타력주행을 하는것은 기름값을 아낄려고 하는것인데 조금있다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어떤것이 타력주행인가?
50km의 속도로 주행을 하다가 상당히 급한 커브길이 나옵니다 그러면 자연히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속도를 줄이게 되겠죠 그런데 이때 커브길을 도는 중에 계속해서 클러치를 밟고 있게되면(중립상태) 기어 브레이크가 들어가 있지 않은 상태로 순전히 브레이크 의 힘만으로 자동차의 제동을 걸게 됩니다

-조금 설명이 복잡한데요 요점은 커브길에서 기어를 미리 저단으로 넣어놓고 클러치를 밟지않고 커브를 돌면 타력주행 감점이 없습니다

두번째로 과속방지턱 입니다
적당한 속력으로 가고있다가 과속방지턱에서 브레이크를 밟게 되죠 그런데 이때 클러치를 밟은상태에서 과속방지턱을 지나가게 되면 타력주행 감점을 받게 됩니다 이것역시 기어브레이크가 들어가있지 않은상태에서 일반 브레이크 만으로 제동을 걸게 되기때문에 안좋은 습관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내리막길에서 중립 혹은 클러치를 밟고있는상태로 주행하는것 많은사람들이 이런 운전습관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것이 아주 위험한점은 갑작스럽게 무엇인가 튀어나왔을때 급제동을 걸게 되면 앞서 말한것들과 같이 오로지 일반 브레이크 만으로 제동을 걸게 되기때문에 기어가 들어가 있을때보다 제동 효율이 좋지않아 사고의 확률이 많습니다



세가지 타력주행에 대해서 설명해보았는데요 1종보통 도로주행 팁을 간략하게 말해드리자면

클러치를 기어 변속할때말고는 밟지 않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기어 변속외에 밟지 않는다면 감점요인이 될이유가 없기때문이죠 많은분들이 운전면허증을 기분좋게 취득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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