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3일 일요일

롯트와일러,용맹스러운 충견



   


롯트와일러 라고하는 개를 아시나요? 모르시는분이라면 사진이나 실물을보고는 아주겁나는 개 라고 하실것같습니다 사실 외형만보면 쉽게 다가가기가 어려운건 사실이죠

그리고 아신다고 대답한분들은 롯트와일러가 히틀러의 가장 가까이서 지냈던 경호견인것도 아신다고 할것 같네요 물론 한국에서도 여러모로 사랑을 받고있지만 쉽게 키우기는 상당히 힘든 견종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나 한국에서는 아파트나 주택단지가 너무나도 많은데 그런데서 롯트와일러를 키우기는 부담이 되죠 하지만 저런 외모에도 불구하고 아니,저런 외모이기 때문일까요 경호경으로 쓰일만큼 상당히 주인에 대한 충성도가 높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어린시절 교육을 잘시켜 놓았다면 사람말을 정말 잘따르고 생긴것과는 상반되게(?) 개들중에서 상당히 영리한 축에 속한다고 하네요


롯트와일러


그렇지만 롯트와일러의 공격성을 조심해야하는것은 아직 마찬가지 입니다 저 강아지의 경우에 특히나 경호나 공격성을 훈련받을때에는 타이어를 씹고뜯으면서 교육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타이어를 씹으며 지낸다는것은 상당히 섬뜩하게 느껴지네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주인에 대한 충성도가 엄청나지만 사람의 손을 그렇게 많이 타진 않기때문에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택에서 야외에 키울경우에 목줄을매다는것은 주위의 사람들을 위해서도 그렇게 해야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비교적 최근에 있었던 롯트와일러 전기톱 사건때문에 상당히 이슈가 되었었죠 이웃사람이 개에게 위협을 받고 화가나서 전기톱으로 잔인하게 죽였다 라는게 포인트인데요 보통의 강아지라면 개를 죽인 사람을 비난하겠지만 찬반여론이 상당하게 갈리는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롯트와일러 라는 개가 위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나 외국의 경우에는 많이들 키우는데 사람이 다치는 산건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하네요 



주위 사람들에게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서도 철저하게 관리를 하고 안전하다는것을 보여 주어야 할것같습니다 또한 롯트와일러 는 나름 이름이있고 유명하기 때문에 분양가가 개들중에서 상당히 높은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덩치가 상당하기 때문에 유지비가 많이 들것입니다

분명 너무나도 충성스럼고 용맹한 충견 그 위엄있는모습과 강아지 시절의 귀여움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성견이 되었을때의 모습과 공격성때문에 좋고 싫음이 많이갈리는 강아지 이지만 개의 주인이 관리를 잘해준다고 한다면 아주 보기좋은 모습의 충견이 될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