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일 금요일

오렌지 효능, 임산부에게 좋은 과일



   


최근 겨울이 다가오고 있기때문에 겨울하면 생각나는 음식, 과일 위주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각 철마다 맛있는 과일을 챙겨 드시라는 생각에서 효능또한 알아보고 이렇게 찾아왔네요

오렌지는 그 과일 자체를 섭취하는 일은 그렇게 많이 있지않지만 주변에 편의점에만 가보더라도 정말 오렌지 주스가 많은것 같습니다 저는 어린시절 귤을 아주 좋아 했었는데요 그때는 귤과 오렌지를 구분할줄을 몰랐습니다 그냥 비슷한것으로만 생각을 했죠

안그래도 저번 귤을 포스팅할때 생각난것이 이오렌지와 레몬 이였습니다 아마도 이다음 포스팅은 레몬 포스팅으로 찾아오지 않을까 싶네요 오렌지는 디저트로 정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더라도 꼭 빠지지 않고 나오는 걸보면 후식, 디저트로서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는것 같네요


그러면 오렌지의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피부 미용 - 오렌지에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는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아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단연 비타민c 가 우리 피부에 아주 도움이 되죠 노화방지부터 특히나 자외선 으로부터 보호를 해주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피부미용에 대해서 자주 언급이 되는데 제가 피부가 많이 상한적이 있기때문에 아주 관심을가지고 좋은 음식들을 일부러 챙겨 먹었던 기억들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식이섬유 - 오렌지의 경우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있는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특히나 오렌지를 까고나면 하얀색 으로 껍질에 붙어 있는것들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소화가 잘되도록 도와주며 변비를 예방하는데 아주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빈혈 - 많은 여성분들, 그리고 임신하신 임산부들이 많이 겪는 문제중 하나가 바로 이 빈혈입니다 피가 한쪽으로 많이 쏠리는 경향이 많이 있기때문에 머리쪽으로 피가 잘 가지 않아서 빈혈상태가 일어나게 되죠. 오렌지의 경우에는 이런 빈혈을 막아주도록 수분이 아주 풍부하면서 피가 잘돌아가게 하는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구연산이 들어있기때문에 식욕이 저하되었거나 입덧이 심하다면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말 임산부들에게는 아주 필요한 과일이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비타민 - 사람의 체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성분이기때문에 외부에서 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오렌지의 경우에는 비타민이 아주 풍부한 과일중 하나이기 때문에 꾸준히 하루 권장량을 섭취하신다면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피로회복에도 아주 좋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이 되었듯이 피부에도 좋으니 굉장히 이로운것 같습니다. 또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겨울철이든 환절기에 감기 예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암예방 - 항암 효과에 좋은 영향을 주는 플라보노이드 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피를 맑게 해줍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강화 시켜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몇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맛도 맛이지만 정말 임산부에게 필요한 요소들을 대부분 가지고 있는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이 되네요.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만성피로에 힘들어 하시는분들도 먹어보고 기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다음 포스팅에서는 귤, 오렌지와 형제같은 레몬 효능으로 찾아오겠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