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오렌지 껍질, 활용법 방향제 사용



   


겨울철 오렌지를 자주드시나요? 저같은 경우에도 오렌지를 좋아 하기때문에 자주먹는 편인것 같습니다 귤과는 달리 조금은 빡빡한 껍질 때문에 먹기가 그렇게 편한것은 아니지만요

그런데 이런 오렌지 껍질을 여러가지로 활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몇가지 방법이 있기에 포스팅하려고 준비를 해봤습니다

오렌지껍질이 가능하면 레몬이나 다른것도 되지않을까 라고 생각도 드네요 여러모로 알아두고 이용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오렌지 특유의 상큼한 향을 이용할수 있다는것 자체가 상당히 메리트가 된다고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오렌지 껍질을 이용할수 있을까요?


오렌지 껍질 활용


모기 퇴치 - 저도 모기를 아주 많이 타는 편이기 때문에 모기시즌이 오면 온몸이 가려워서 참지못하고 벅벅 긁고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말린 오렌지 껍질을 태우게 된다면 모기가 가까이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다음해부터는 꼭써먹어 봐야 겠다고생각이 들더군요

방향제 - 저같은 경우에는 위에도 말했듯이 상큼한 오렌지 향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렌지향 방향제를 따로 사기도 하는데요 오렌지 껍질이 있다면 그럴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말리거나, 전자렌지에 넣어서 물기를 완전히 빼주고 믹서기로 갈아서 방향제로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참 여러모로 아주기분좋은것 같네요

유리 세정 - 유리 세정제를 쓰지않고도 유리를 깨끗하게 할수 있다고 하네요 오렌지 껍질의 안쪽 흰부분으로 지우고 싶은 유리부분은 문질문질 해주고 다시 닦아내면 아주 깔끔하게 사라진다고 합니다



우리가 실생활에서 그냥 버리면 쓰레기가 되고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되는것들중 하나가 아니였나 생각이 드네요 이번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저또한 많은 점들이 유익했던것 같습니다 이처럼 유익한 포스팅거리가 생긴다면 또다른 생활상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