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1일 월요일

스노우드롭 꽃말, 꽃말이야기 다섯번째, 겨울꽃




   


상당히 오랫만에 꽃말이야기로 찾아오는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세상에는 정말 많은 꽃들이 있고 그에 맞는 꽃말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꽃을 이용해서 하고 싶은 말들을 대신하기도 하죠

이때까지는 상당히 유명한 꽃들을 위주로 꽃말들을 찾았었는데요 이번에는 한국사람들은 잘 알지못하는 꽃이 포스팅 주제인것 같습니다

스노우드롭 저도 포스팅을 위해서 찾아 보기 전에는 이런꽃이 있는지도 몰랐었는데요 이름 그대로 겨울에도 버틸수 있는 꽃이라고 합니다 상당히 강인한 인상을 주는 꽃이죠 다른꽃들은 꽃을 피우는 시기가 바로 봄이라면 스노우 드롭은 그런꽃들이 피기 전에 바로 초봄이나 늦겨울 쯤에 꽃을 피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눈이 오더라도 버티고 있기때문에 상당히 강인한 꽃이 아닌가 라고생각이 드네요



스노우드롭 꽃말

스노우드롭 - 위안, 첫사랑 그리고 희망입니다

꽃말 포스팅에서 여러번 말했는데 또쓰게 되네요 꽃말에서의 흰색은 주로 고귀함 고결함이 가미되어 있는 의미가 많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의 경우도 희망과 위안 첫사랑 모두 조금은 그런듯한 뉘앙스를 풍기고 있는 뜻처럼 보이네요

그리고 스노우드롭은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다른 꽃들보다 조금 일찍 꽃이 개화 하기때문에 유럽쪽 사람들은 이꽃을 바로 봄의 선구자 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정말 그의미가 정확하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다른 꽃들은 아직 씨앗에서 나오지 않고 있을때 먼저 출발하는 선구자 같은 느낌을 주네요 그리고 스노우 드롭에는 전해지는 전설이 있는데요



스노우드롭 전설

흔히 성경이라는 책을 읽어본 사람들은 많지는 않겠지만 들어본 사람들이라면 꾀나 있을것 같습니다 거기에서 최초의 인간이라고 불리는게 바로 아담과 이브 인데요 바로 이둘이 선악과를 먹고 에덴동산에서 쫏겨 나게 됩니다 하느님이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했는데 먹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에덴동산에서 나오게 되었는데 그때 눈이 내리고 있었습니다

아담과 이브가 너무 추워서 떨고 있을때 하늘에서 한천사가 내려와서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겨울이 지나고 나면 봄이 올것이라고 위로를 해줬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천사가 하늘에서 떨어지고 있는 눈에 손을대니 스노우드롭 꽃으로 변했다고 하네요 물론 꽃의 전해지는 이야기 중 하나일 뿐이지만 그냥 재미로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아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