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4일 월요일

바나나 효능, 바쁜 직장인들에게 좋다



   


어린시절부터 우리에게 정말 익숙한 이름이 아닐수 없을것 같습니다. 바나나 어릴적 영어 공부를 할때 초반에 항상나오는 단어이며 원숭이가 좋아하는것 이라고 하면바나나를 떠올린다고 하죠

그리고 시장이나 마트에가면 너무나도 쉽게 찾을수있고 또한 쉽게 먹을수가 있어서 더욱 익숙한것 같습니다 게다가 여러 게임같은것에서 바나나 껍질이 미끌어지는 아이템으로서 활약을 하기 때문에 실제로 바나나 껍질이 얼마나 미끄러운가 라는생각에 밟아 본 기억이 나네요

이처럼 바나나는 우리가 흔히 볼수있는과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바나나에 대한 효능을 알아볼텐데요 사실 당도가 상당히 높으며 열량또한높고 간단하게 먹을수 있기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이 아침시간에 먹으면 영양을 보충해준다고 하더군요


바나나 효능


동맥경화 예방 - 바나나의 경우는 혈관질환 같이 혈관에 노폐물이 쌓여서 문제가 되는 질환들에 탁월한 효능을가지고 있는데 바나나를 섭취하게 되면 그안에 있는 성분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변비 예방 - 또한 바나나는 식이섬유 덩어리라고 할만큼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때문에 소화불량이나 변비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바나나가 아주 도움이 되겠습니다

해열 - 대추나 홍삼의 경우는 뜨거운 성질을 띄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그렇지만 그런음식은 몸에 열이 많은사람에게는 먹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반대로 바나나의 경우는 차가운 성질을 띄는 음식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사람이 먹게 된다면 아주 좋은 상호작용을 하게됩니다

비타민 - 많은 분들이 비타민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것 같습니다 특히나 만성피로가 있으신분들은 비타민을 필히 챙겨드시라고 하는데 바나나를 먹게되면 여러가지의 비타민이 풍부히 들어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고 또한 피부건강도 좋아집니다



비교적 조금 오래되었지만 한때 이슈가 되었던 다이어트가 바로 이 바나나 다이어트 입니다 가수 서인영씨가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서 한때 붐이 일어 났었는데요 이점에서 짚고 넘어가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바나나는 크기에 비해서 열량이 높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만큼 영양도 많다는 소리이지만요 지방이 적고 당질이 높기 때문에 우리가 포만감을 쉽게 느낄수 있지만 100g 당 88kcal 정도 되는 열량을 가지고 있음으로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옵니다

제로 서인영씨가 했었던 다이어트도 바나나 한두개를 가지고 한끼니를 버티는 식단이였음으로 상당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한끼에 반송이 이상을 먹어버리면 당연히 역효과가 나고 속탈이 날수도 있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